작성
·
207
0
안녕하세요 영한님 기본편을 오늘로 마무리하게 된 학생입니다. 스프링과 MySQL을 학습했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고 느껴서 스프링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기본편 강의를 들어보니 제가 놓치고 있던 부분들이 많아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우선 너무 좋은 강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
제가 다음달부터 프로젝트를 들어갈거 같은데, 이번달내로 학습 로드맵의 모든 강의를 다 듣는게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본편을 마무리하고, JPA를 시작해도 무리가 없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물론 생각보다 스프링에 대해 알아가야 할 점이 많다고 느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다른 스프링 강의들도 전부 들을 예정입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leesy399님, 공식 서포터즈 코즈위버 입니다.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입되기전 부족한 부분을 학습하려 하시는군요.
프로젝트에서 JPA를 사용한다면 지금은 JPA 활용 강의를 우선 수강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JPA를 프로젝트에 적용하다보면 작성하는 코드가 일정한 패턴을 띄기에 적응하기는 쉬운편입니다. 그러나 JPA의 원리, 내부 동작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면 난감한 상황을 많이 마주치실거에요. JPA활용편으로 코드작성이 어떤 패턴인지를 먼저 파악하시고, 그 뒤에 동작 원리까지 이해한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프로젝트에서 JPA를 쓰지 않는다고 하면 JPA 부분은 지금은 뒤로 미루고, SQL쿼리, 스프링의 다양한 기능들, MyBatis를 먼저 살펴 보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