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작성
·
227
·
수정됨
답변 1
0
안녕하세요. 강의를 다시 보니 제가 라라벨의 Auth 를 예로 들었네요.
예로 든 라라벨의 Auth 클래스의 사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라라벨에서 Illuminate\Support\Facades\Auth
클래스는 사용자가 인증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헬퍼 클래스로 사용됩니다. 그래서 내부의 구현과는 관계없이 사용자가 단순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use Illuminate\Support\Facades\Auth;
if (Auth::check()) {
// The user is logged in...
}
로그인도 Auth::attempt()
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라벨에서는 헬퍼 클래스를 지칭할 때 파사드(Facades)라는 개념을 사용하는데, 레거시 환경에서도 Auth 클래스를 단순한 헬퍼 클래스로 취급하여 Helpers 라는 네임스페이스 및 디렉토리에 위치시키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if (Auth::attempt($credentials)) {
$request->session()->regenerate();
return redirect()->intended('dashboard');
}
다만, 라라벨의 헬퍼 클래스는 개발자가 사용할 때 Auth::attempt()
와 같은 형태를 나타내고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서비스 컨테이너 바인딩을 통해 AuthManager
, StatefulGuard
와 같은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프록시합니다. 이 부분은 라라벨에 대한 내용이므로 이 강의와는 무관한 이야기이기에 여기서 생략하겠습니다만, 아무튼 강의에서 예시를 든 부분은 코드에서 예를 든 것처럼 헬퍼 클래스로 취급하여 사용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