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94
답변 1
2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강의 수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업을 고르는 노하우에 대해서 공유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정리를 해서 강의에 추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플랜 A로 "네카라쿠배"등의 서비스회사 , "삼성,엘지"등에 정통대기업을 가면 더욱 좋겠지만
플랜 B 차선책을 생각하고 회사를 골라본다면 아래에 내용을 체크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피해야 하는 회사
자바,php,asp,파이썬등등 모든 기술이 나열되어 있고
자바 경력을 쌓으러 왔지만 asp를 하거나 안드로이드를 시키거나등 다음 이직시 경력이 꼬일수 있습니다.
어떤 업무를 하는지는 알 수 없게 무성의하게 "웹 개발"등에 대략적인 업무 설명만 있는 곳은 피하세요.
반대로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게 되고 구체적으로 어떤 기술 스택을 팀에서 사용하고 어떤 개발문화가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는 공고를 유심히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면접때 같이 일할 백엔드 동료및 팀원이 몇명인지 꼭 체크해두시고 입사하여 혼자개발을 하거나 팀장님또는 사수와 본인만 있는 상황이라면 입사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사수가 언제 퇴사를 할지 알수 없는 것이며 퇴사후 업무가 어찌어찌 돌아간다면 사람을 뽑아준다고 하고 뽑아주지 않을 것이고 혼자 이게 일을 제대로 하는 건지 모른상태로 경력이 쌓입니다.
권장 하는 회사
플랜 B 차선책이란 내가 당장은 원하는 회사를 가지는 못했지만 그 회사를 가기 위해 발판이 될 수 있는 곳에서 경력을 쌓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다음 스텝(이직)에 도움이 되는 곳을 찾으세요.
기술스택이 너무 레거시 하지 않은 회사 == 기술 스택이 내가 나중에 희망하는 회사에 기술스택과 근접하고 모던한 회사
ex) A회사 : java7 ,spring 3.x , oracle , jquery , jsp , 연봉 4000 / A회사 : java11 ,spring boot 2.x , rdb , nosql , message queue , vue.js ,연봉 : 3500
과거로 돌아가 다시 선택을 한다면 저는 B회사를 선택할 것입니다. A회사의 겨우 단기적으로 한달에 좀더 월급이 들어오겠지만 다음스텝이 굉장히 힘들겁니다.
작은회사를 가더라도 대용량 데이터 , 트랙픽을 만질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곳으로 선택했으면 좋겠습니다.
1년전에 해당 주제로 올린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도 참고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