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68
0
스프링 부트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스프링 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부족하여 이번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스프링 부트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구현체와 인터페이스를 구분하여 클래스를 생성하지 않고 구현체만 생성해서 진행했습니다. 따라서 MemberService를 직접 MemberController에서 호출해서 사용했습니다. 이 때, new를 하지 않고 바로 메서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는 스프링 부트가 @Autowired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빈등록을 해줘서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매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마다 구현체와 인터페이스를 분리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은 개발인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구현체와 인터페이스를 하나의 패키지에 관리하는 것인지 아니면 구현체는 구현체끼리 인터페이스는 인터페이스끼리 관리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1
1
안녕하세요, 정민신 님! 공식 서포터즈 codesweaver 입니다.
정확히는 코드나 설정등을 보아야 알 수 있으나, @Autowired 애노테이션 없이 컨트롤러에서 서비스를 주입받아 사용했다면 final 선언과 함쎄 생성자 주입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현체가 바뀔 가능성이 있거나, 여러개의 구현체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아니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코드는 항상 작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 필요에 따라 추상화 과정에서 인터페이스를 고려해도 됩니다.
보통 인터페이스와 구현체는 같은 패키지로 관리합니다. 이 부분은 프로젝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