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해결된 질문
작성
·
496
0
개인 사정으로 학교를 오랫동안 쉬었다가 복학을 하게 되었고 현재 3학년입니다. 아래는 현재 고민중인 부분입니다.
클라와 서버를 모두 깊이 있게 공부해서 실력을 겸비하여 졸업작품으로 클라+서버 모두 담당하여 퀄리티 있는 졸업작품을 만든다. - 졸업까지 3년
클라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졸업작품으로 클라를 담당한다. 잘하는 팀원에게 버스를 타는 한이 있더라도 졸업을 우선시한다. - 졸업까지 2년
학교는 한국산업기술대 게임공학과입니다. 졸업작품은 DX12를 이용해서 자체엔진을 제작하여 만들 것입니다. 1번을 목표로 하면 학과 커리큘럼상 졸업작품을 1년 늦게 시작해야 하므로 총 3년이 걸립니다. 졸업작품을 만드는 마지막 1년은 졸업 작품을 제외하면 수업에는 여유가 있어서 취업준비도 겸할 수 있습니다. 1번은 졸업하는 년도에 만으로 29세가 됩니다.
저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취업이 목적이 아닌 고급프로그래머가 되려면) 1번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루키스님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졸업을 늦게하면 저에게 무엇이 안좋게 작용될지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양질의 강의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번으로 진행하되 1년치 시간을 낭비하지말고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추가적인 유의미한 결과들(대외활동, 포트폴리오, 학원 등)을 하나라도 더 만들려고 노력하라는 말씀이시군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