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492
1
강의 정말 잘 듣고 있습니다 강사님
프로세스 관련 질문 드립니다.
프로세스란 강사님이
실행파일(program)이 memory에 적재되어 CPU를 할당받아 실행되는 것을 process라고 합니다. 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보시면 프로세스의 상태에 준비라는 것이 있습니다.
또는 봉쇄 라는 것도 있네요
그렇다면 프로세스란
실행파일(program)이 memory에 적재되어 CPU를 할당받아 실행되는 것 이 아니라
실행파일(program)이 memory에 적재되어 cpu 의 할당을 받을 수 있는 것 이 맞는 거 아닌가요??
cpu 는 하나의 프로세스만 연산이 가능하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만약 프로세스의 정의가 실행파일(program)이 memory에 적재되어 CPU를 할당받아 실행되는 것 이라면 프로세스는 하나의 cpu 기준 1개만 존재해야하는 것인가요??
결론은 프로세스의 정의 설명중에 실행파일(program)이 memory에 적재되어 CPU를 할당받아 실행이라고 설명해주셨는데 여기서 실행이라는 단어가 이해가 안갑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dduckmane님.
용어에 대한 정의를 엄청 정밀하고 strict하게 해석하셔서 대단하신것 같아요. 놓칠 수 있는 미묘한 차이를 ㄷㄷ
앞에서 process에 대한 정의를 할 때 언급한 '실행'이란 단어와
process의 3 가지 상태중의 하나인 '실행'은 엄밀히 말하면 조금 다른 늬앙스의 실행입니다. 물론 엄밀하게 저도 구분을 지어본적은 없지만, dduckmane님의 말을 듣고 좀 더 고찰을 해보니 늬앙스가 조금 다른 느낌이다 정도로만 파악이 됩니다.
정의에서 언급한 '실행'은 사실 3가지 상태를 모두 포함하여 '실행'이라고 통칭한 것 같습니다.
그 넓은 의미의 '실행' 속에 실행, 준비, 봉쇄의 상태가 있는 것이죠.
혹시 설명이 됐을까요?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얼만든지 말씀해주시면 모두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늘 좋은 질문 감사드립니다.
그렇군요! 설명이 충분히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