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11
0
"두번째요청-캐시시간초과" 부분에서, 캐시에 있는 데이터를 재사용할 때 데이터의 정보중에 다른건 안보고 last modified만 보나요?? 만약에 content-type이랑 cache-control : max-age도 서로 같고 content-length도 같은 A B가 있을 때 둘다 last modified가 동일하면 A가 캐시에 저장돼있고 서버는 클라로 B를 보내는데도 B를 A로 인식해서 A를 캐시에서 꺼내서 사용할 수도 있나요 ?? 캐시에 저장돼있는 것을 재사용할때 last modified만 체크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60초동안 유효한 데이터가 캐시에 있을 때 60초가 지나면 캐시로 사용하지 못한다는 건데, last-modified를 체크한다는 거는 결국 캐시메모리에서 지워지지 않고 재사용할 수 있다는 거잖아요? 그러면 캐시메모리도 무한은 아니니까 안에 들어있는 정보를 지우기도 할텐데 저장돼있는 데이터들은 언제 어떤 기준으로 삭제하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1
0
안녕하세요. 팡휘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캐시는 리소스 기준으로 진행되는데 강의 내 언급된 것처럼 star.jpg를 요청하면 star.jpg에 대해서 캐시 검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A, B 파일이 실제로 똑같아도 리소스 이름이 다르다면 다른 리소스로 인식합니다.
이 부분은 아래 글 답변에 달아드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