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38
1
if(Tail != null)
{
Tail.Next = newRoom; // 현재방이 103이라면 다음방에 104인 newRoom을 넣고
newRoom.Prev = Tail; // 여기서 왜 다음방의 전방에는 이 미 103이있는데 또 103을 넣는건가요?
}
Tail = newRoom; // 다음방에 104넣고 그전방은 103인데 103이 날라가고 104만 2개가 되는게 아닌가요?
* 위에 내용이 이해가 가지않아서 질문드립니다.
* 아니면 newRoom이라는 객체는 주소를 가지고 있는것이 고. Tail.Next에 newRoom 주소를 넣어 연결해주 고 newRoom.Prev의 주소에 Tail의 주소를 넣어 연결해 주는 것인가요?
마지막으로 Tail에 다음주소에 있던 newRoom의 주소를 넣어주는 건가요?
그럼 Tail.Next는 연결을 위해서만 존재하는 swap함수에 temp 같은 건가요?
답변 4
3
C#에서 클래스는 무조건 참조 값입니다. (=주소값)
그러니 C#에서 Room이라는 애가 보이면,
C/C++ 기준으로 Room* 과 동일한데,
*이 생략된 상태라고 상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에서의 '삭제'는 우리가 직접 delete를 하는게 아니라,
GC가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완전 잊고 지내도 됩니다.
정정) C#에서는 GC가 Reference Counting 기반이 아닌 Mark and Sweep 방식입니다.
[코코]에서 후손들 중 아무도 본인을 기억해주는 사람이 없으면
망자의 영혼이 소멸되는 내용이 나오는데,
C#에서의 메모리란 그런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0
0
이부분에서 멈추고 고민했었는데요 c언어 연결리스트에서
데이터 -> 노드(데이터/포인터) 이런식으로 해서 이해가 안갔었는데요. 다음 삭제 부분을 보니까
그냥 Tail.Prev -> Tail(newRoom.Prev) -> newRoom(Tail.Next) 이렇게 연결을 시켜준 것이고
아래 Tail = newRoom은 그냥 Tail이라는 왕관을 넘겨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그리고 삭제 부분에서 노드1 노드2 노드3 이 있으면
노드1과 노드3을 연결해서 노드2가 삭제된 것 처럼보이는데요. 이게 실제적으로 노드2는 삭제된게 아니라 메모리에 있고 그냥 노드1과 노드3이 서로 가리켜서 삭제된 것처럼만 보이는것 아닌가요?
https://www.inflearn.com/questions/268616
요 질문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