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01
2
그 GenerationType.SEQUENCE 전략 일때 allocationSize를 지정하면 DB에 key값(id)을 얻기위해 디비에 매번 쿼리를 날리는게 아닌 일정 개수마다 쿼리를 날리기에 최적화가 된다고 하셨고, 그 원리는 메모리를 이용하기 떄문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질문1) 여기서 만약에 어플리케이션이 이중화가 되어있으면, 메모리를 이용한 key값(id) 설정이 조금 이상해질것 같기도한데, 이 부분에 대해서 이상이 없나요?
(질문2) 이상이 없다면, 어떻게 처리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답변 2
3
안녕하세요. 정태연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sequence 전략을 사용하면
1. DB의 시퀀스를 일정 수치만큼 증가시키고, 증가된 범위를 가져와서 시퀀스로 사용합니다.
즉, A가 최초로 시퀀스를 가져오게 되면 1~50까지의 범위의 시퀀스를 얻게 되며, DB의 시퀀스를 50이 증가되어 그 다음 시퀀스를 얻게 된다면 51부터 얻게 될 것입니다.
2.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일한 시퀀스를 바라보고 있고 시퀀스를 A와 동일하게 범위로 얻어간다면 51부터 얻어가게 될 것이고 1번에서 말한 것과 같이 일정 수치만큼 증가시키고 증가된 범위를 가져와서 시퀀스로 사용합니다.
각 시퀀스를 다 쓰게 된다면 다시 DB에 시퀀스(일정 범위)를 얻어 오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0
좋은 답변 덕분에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좋은 답변 덕분에 하나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만약 A에서 1~5까지 쓰고 B에서도 51~55까지만 id로 사용했다면 6~50, 55~100은 못쓰는 영역이 되는 걸까요?
아니면 6~50+56~60을 사용하여 50만큼의 공간을 또 쓸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