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34
0
안녕하세요~ 제로초님
Q1. 몽고DB 같은 경우는 아틀라스 같이 데이터를 저장할 수있는 유료 공간이 따로 있으니까, 거기에 저장되는지 알겠는데요.
MySQL같은 경우는 대체 어디에 저장되서, 데이터를 불러오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배포 전이라면, MySQL의 데이터는 제 로컬 컴퓨터에 저장 되는 건가요??
Q2. Express.js는 서버에 요청하고 응답을 받는 문법이니까 이 코드를 잘 짜도 데이터를 받아오는 속도에 엄청난 차이가 있지는 않을 것같은데요. 왜 Next.js 가 나온 건가요??
Q3. 요즘 벡엔드에도 관심이 많아져서, 벡엔드 개발자가 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니까, 다들 자바의 Spring으로 많이 시작하던데요. 벡엔드 개발자가 되려면, JS의 Node.js 와 Express.js 만으로는 부족한가요?? 다시 말해서, 벡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하려면. 반드시 자바를 배워서 Spring을 배워야 하나요??
벌써 불금이네요. 좋은 밤 보내시고, 주말에도 좋은 일만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
답변 1
0
몽고디비나 mysql 모두 자기 컴퓨터에 설치하면 데이터가 자기컴퓨터에 저장되고 클라우드에 설치하면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겁니다. 아틀라스는 클라우드이고요.
넥스트는 리액트 프론트를 위한 서버입니다. 응답 속도 질문하시다가 갑자기 왜 next를 질문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한국은 스프링이 대세라서 그렇습니다. 취직하기도 쉽고요. 노드는 신입을 많이 안 뽑아서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