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94
답변 1
1
인프런 질문 알람이 오지 않아서 이제서야 확인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익스퍼트, 개인 블로그에서도 파이썬 강좌를 하고 있고 수천개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본바로는.. 정말 많은 분들이 프로그래밍 공부를 수능 공부하듯이 한다는 사실이고 이내 곧 포기한다는 점 입니다.
일단 공부 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정답이 없지만 그래도 말리는 방법은 말씀하신것과 같이 의미없는 암기를 하면서 시간을 할애하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래밍에는 정말 수 많은 함수, 변수 등이 있고 라이브러리마다의 각각의 함수들이 나올텐데 그걸 모두 암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암기했다 하더라도 버전이 바뀌면서 없어지는것도 있고 새로 생기는것도 있을텐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수능 시험공부 처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처음 입문자의 입장에선 모든게 낯설고 무슨 함수가 있는지조차 모르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일단은 전체적으로 파이썬으로 뭘 할 수 있는지 전체 적인 흐름을 보고, 그 다음에는 그 중에 내게 흥미로운 분야나 주제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보는 방식으로 하시는걸 추천하며, 무조건 이해가 가던 안가던 코딩은 직접 자기 손으로 한글자 한글자 입력해보는게 필수적 요소 입니다.
그렇게 직접 코딩해보면서 일단은 최대한 환경에 익숙해지는게 가장 중요한 요건이라 생각합니다. 강의에 대한 내용은 강좌 맨 마지막 강의에 보면 주피터 노트북이 첨부되어있긴 합니다만 위에서 말한 공부방법과는 역시나 별개의 문제로 생각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또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