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2K
답변 4
2
저도 궁금한 내용이었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선생님 다른 강의 듣고 있는데 PC Web은 타겟 해상도 관련 내용이 있는데 모바일은 수업이 없더라고요..
몇일간 고민했던 문제인데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1
1
nn2461님 안녕하세요.
보통은 시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들을 대부분 커버할 수 있는 해상도를 선택하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2021년에 가장 많이 판매된 기기 순위입니다.
그런데 기기별로 해상도가 워낙 다양하고 모든 기기에 fit 하게 디자인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디자인 툴에서 제공하는 기준 가이드를 살펴봐도 제각각인데요.
구형 디바이스를 포함하여 여러 디바이스를 포괄할 수 있는 하나의 해상도를 선택한다면 360 x 640이 가장 무난한 것 같고,
OS 별로 다르게 가져간다면 iOS (375 X 667) / Android (360 x 740) 을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바로 위에 답글 달고 개발자들하고 상의해 보니 해상도 개념이 헷갈리네요.
아래 제타위키 자료 보면 대부분의 스마트폰 해상도가 360 * 640 보다는 압도적으로 큰데..
밑에 자료에 있는 해상도와 표준 모델로 쓰시는 해상도는 다른 개념 인가요?
all-farmos님 안녕하세요.
아래 글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위에 첨부해주신 표에서
따라서 실제 해상도가 커져도 배율은 동일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360 x 640 / 375 x 667 으로 디자인 및 디자인 가이드를 만들고,
개발자가 실제 해상도에 맞춰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디자인 아이콘을 개발자에게 전달해야 하는 경우에는
디자인 툴인 Figma, Adobe XD, Sketch 의 추출 기능을 통해 2배(2x) 3배(3x) 4배(4x) 등 사이즈로 아이콘을 추출하여 전달하기도 합니다.
넵, 맞습니다 :)
과거에 포토샵으로 디자인 할 때는 모든 해상도에 맞게 디자인을 작업한 후에 전달했었는데요.
지금은 디자인 툴이 많이 발전해서 자동으로 배율에 맞게끔 이미지를 뽑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