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05
0
안녕하세요. 좋은 책 잘 읽었습니다. 독서 전 최우선 목표 설정 부분에서 몇 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1. 예시로 드신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2"의 목차를 보니깐 4, 5장이 조직과 관련된 부분이던데 예시로 작성하신 읽을 순서는 1 -> 2 -> 3 -> 6 -> 7 뒤에 (4 -> 5)가 생략된 건가요? 질문 형태로 정리한 부분에는 조직에 대한 질문이 있는데 읽을 순서에는 없어서 약간 헷갈리네요.
2. 저는 이 독서법을 주로 전공 서적, 더 정확히 말하면 개발(프로그래밍) 서적을 읽을 때 적용하고 싶은데요. 저자께서도 개발 공부를 해보셔서 잘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개발 서적이 앞부분을 알아야 그다음 부분이 이해되기 때문에, 책을 순서대로 읽을 수밖에 없게 구성되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우선 목표 설정을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1
1
1. 네 생략된 것이 맞습니다! 읽을 당시 가장 관심사가 큰 부분이 개인 수준의 why를 발견하고 유지하는 것이었기에 조직과 관련한 내용은 지금 당장 필요한 내용이 아니라 판단하여 우선순위를 뒤로 미루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 프로그래밍을 하는 경우, 지금 당장 궁금한 것 위주로 먼저 접근 후, 기반지식이 뭐가 필요한지 질문을 던진 후 해당 지식을 습득하는 순서로 진행합니다.
3챕터에 궁금한 내용이 먼저 있다면 일단 접근합니다. 이후 용어든 원리든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을 다시 던지며, 필요하다면 앞 내용으로 돌아가 답변을 찾고 다시 필요했던 부분으로 돌아오는 방식으로 말이죠!
직접 코딩을 하며 책을 참고하는 경우, 주석을 이용하여 코드 근처에 관련 지식을 메모해두기도 합니다 ㅎㅎ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