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616
0
답변 3
1
진심이 느껴지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움도 많이 되었지만, 위로가 됩니다.
잘 준비해서 취업 소식까지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강평은 완강하자마자 정성껏 작성해 놓았답니다^^)
0
0
안녕하세요 :)
강의가 도움되셨다니 기분 좋네요ㅎㅎ
답변드리자면, 말씀주신 두 가지 케이스가 아니라 세 번째 케이스로,
SI회사가 아닌, 규모가 작더라도 스타트업에 빠르게 취업하셔서 성장하시고 이직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I회사가 성장하기에 나쁘지 않은 환경일 가능성이 유의미하게 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말 해당 SI회사에 현직자를 알거나 내부자 정보가 있지 않은 이상,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생각됩니다.
몇 개월 일하고 퇴사하고 또 취업 준비를 하는 시간도 이래저래 6개월~1년 소모되기도 합니다.
이런 과도기가 20대 분들에게는 큰 데미지가 아니지만 저희 같은 30대에게는 큰 비용이기 때문에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는 선택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요즘 스타트업들이 정말 많이 생기고 성장하고 있으니,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더더욱 SI회사보다는 스타트업 취업이 좋은 선택지로 생각됩니다.
한편, 두번째 선택지로 말씀하신 사설 부트캠의 경우, 아마도 가장 좋은 선택지는 우아한테크코스라고 생각되는데요, 우테코는 점점 더 지원자들의 수준이 올라가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때문에 작년에는 합격할 정도의 수준으로 준비했는데 올해는 또 탈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우테코만 바라보고 준비하기에는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되고, 그 외에 사설 부트캠프는 우테코만큼의 아웃풋을 내기에는 쉽지 않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그만큼 우테코가 되기만 한다면 정말 좋습니다) 사설 부트캠프에서 다시 공부하느니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성장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선택지로 생각됩니다.(특히나 시간이 부족한 저희 30대에게는..!)
물론 모든 선택에는 기회비용이 존재하므로 완벽한 선택은 없겠으니, 잘 고민해보시되, 너무 나이에 주눅들지마시고 스타트업 혹은 서비스회사 취업에 적극적으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현재 개발자 채용 수요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운도 약간 따라준다면 성장하기에 좋은 회사에 합격하실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지원하시고 도전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답변이 도움되셨을까요?ㅎㅎ 시간되시면 수강평도 부탁드릴게요 :) 감사합니다!
앗 수강평 이미 작성하셨었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앞으로 조금은 험난한 과정이 있을 수 있지만, 산 하나 넘으시면 그 뒤로는 처음보다는 수월한 커리어 패스가 되실테니 파이팅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