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캡틴판교님 거의 전과목 수강중인 학도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원초적인 질문하나 드려도 될까해서요 저는 원래 퍼블리셔이자 기획 업무를 하던 사람인데 배우면서 드는생각이 확실히 프론트와 백엔드를 전반적으로 다루던 자바 & 스프링 백엔드 개발자의 역할까지 프론트엔드가 어느정도 역할 분담하게되는것같은데요 그럼 퍼블&백엔드 구조가아닌 프엔&벡엔드구조의 실무에서는 백엔드 역할이 db관리와 api생성, 쿼리 짜는정도만 하게되는건가요? 스프링으로 인클루드하고 ajax로 데이터도뿌리고 했던 백엔드 역할이 많이 줄어든것같아서요 가령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crud도 프론트단에서 다 해야하는건지 그 범위가 조금 궁금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디자이너와 퍼블이 없는 상대적으로 소규모 회사에서는 웹디자인과 vue 마크업 그리고 프론트 개발까지 프론트엔드가 다 해야하는것같은데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승현님, 좋은 질문이네요 :) 네 맞습니다. 화면 관련된 작업은 프런트에서 전담하게 될 것이고 DB, API 서버 등의 작업은 백엔드에서 맡게 되는게 일반적입니다. 회사에 디자이너와 퍼블이 없다면 사실 백엔드가 하는 것보다는 좀 더 디자인 감각이 뛰어난 프런트엔드 개발자가 하는 게 좋아보이네요.. 이건 회사 정책을 따라가셔야 할 것 같아요 ㅋㅋ
아하 그렇군요 프론트엔드의 역할이 과거와는 달리 엄청 비대해졌군요 디자이너가 있다고 하더라도 회사에 프론트개발자가 소수라면 업무가 상당히 벅차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