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607
답변 1
1
deckster님!
FreeRTOS 프로그래밍 강좌에서는 STM32 공식 보드를 포팅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툴 자체에서 코드 자동 생성 기능을 지원해주는 STM32CubeMX 나 STM32CubeIDE 을 이용한다면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도 좋은 품질의 포팅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포팅이 쉬운 이유는 수 십여개에 달하는 STM32 보드의 MCU 와 메모리 용량 등 제 각각이긴 하지만 칩 설계 방식이나 보드 나름대로 일관성이 있는 덕분이기도 합니다.
어느 하나의 보드에서 작동하는 소스코드의 경우 다른 보드에 이식하는 것이 단 시간에 이루어 질 수 있다? 이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덱스터님의 질문이 일반 커스텀 사용자 보드로의 포팅을 말씀하신 것이라면, 이 보다는 조금 더 스킬이 필요합니다.
포팅을 어느 정도 해 본 사람이라면 STM32 공식보드에서 동작하는 소스코드를 STM32 커스텀 보드로 이식하는 것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용하셔야 할 컴파일러가 KEIL 이나 IAR 이라고 한다면, 기본 코드를 STM32CubeMX 을 이용해서 만드시고 원하시는 컴파일러로 마이그레이션 하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위 IDE 도구들(STM32CubeMX 나 STM32CubeIDE)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버그들을 경험하고는 있지만, 이 문제들은 앞으로 조금씩 안정화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타 궁금한 점 있으시면 글 남겨주세요. 답변드릴게요.ㅎㅎ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