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86
0
강의를 따라서 현재 google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수업 완료 후 무료 비용을 다 쓰고나서 로컬에서도 하고 싶은데
tf113에 보면 tensorflow-gpu의 버전이 1.13.1 버전이고,
현재 개인 노트북에 깔려있는 tensorflow-gpu 버전은 2.x버전 입니다.
후에 다시 공부 할 때 tensorflow 1.13.1 버전이 아닌 현재 로컬에 깔려있는 2.x 버전을 사용해도 돼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혹시 docker를 사용하면 google 클라우드랑 비슷한 환경에서 같은 방법으로 다시 공부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현재 사용하고있는 컴퓨터 사양은 cpu가 i7 램은 32기가 gpu는 gtx1050t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변 2
1
안녕하십니까,
Window PC를 사용하신다면 VM 리눅스 환경에서 Cuda/Cudnn이 셋업 되면 실습 코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ensorflow 버전은 1.13, 1.15가 사용 되어야 합니다. 2.x 버전은 아직 많은 object detection/segmentation 패키지들이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안타깝게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로컬에 2.x 버전이 깔려 있어도 conda를 이용해 1.13, 1.15용 가상 환경을 만드시면 별 문제 없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크레딧을 다 사용하시면, 가족 분 명의로 다시 무료 크레딧을 받아서 실습해보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