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208
답변 1
0
보편적인 솔루션:
기본적으로 아웃룩을 사용하지 않는 회사이더라도 아웃룩에 회사메일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하는 게 가장 일반적입니다. 물론 회사가 규모가 있다면 연동하는 과정이 조금 더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인터넷 검색 보다는 전산실에 문의하는 게 빠를 겁니다.
아웃룩 연동을 원치 않으신다면:
말씀하신 3가지 방식은 저희 강의에서 다루긴 하지만, 개발자가 아닌 일반인은 잘 사용하지 않는 방식들입니다. IMAP/POP3는 수신 전용이고, SMTP는 반대로 발신 전용입니다. 더불어, 메일서버에서 IMAP/POP3/SMTP를 각각 허용하는 전제 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실험을 해보시려면 imap.회사도메인으로(예: imap.mycompany.co.kr) 넣어보세요. 포트는 UiPath 액티비티에서는 필수항목이 아니고 알아서 기본값을 잡기 때문에 입력을 안하셔도 되는데, 해보고 싶으시다면, 993으로 입력하세요. 다른 정보 입력은 안하셔도 되고, 회사 메일 ID/PW 그리고 메일을 가지고 오려고 하시는 메일함의 이름만 (예: 받은 편지함 / Inbox)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해봤는데 연결 자체가 안된다면 전산실에 문의를 하셔서, imap.mycompany.co.kr 대신 뭘 넣어야 할지 알아보시고, IMAP으로 메일서버를 접근할 권한이 있는지도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POP3와 SMTP는 사용할 일이 많지 않으실 것 같긴 한데, 동일하게 접근하시면 됩니다. (예: pop.mycompany.co.kr, smtp.mycompany.co.kr) 포트 번호만 약간 다른데, 포트번호는 입력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