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4
1
안녕하세요~ 하루 걸려서 오류 해결했습니다 :)
이제 MariaDB or MySQL(TCP/IP) 가 -> MySQL(TCP/IP) 그대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제 서버랑 잘 연결해서 이제 공부 시작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0
단지 데이터베이스가 MySQL최근 버전일 때 HeidiSQL으로 접속 후 작업시, 가끔 비정상종료가 되는 점 등에만 유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잎새님.
0
안녕하세요 이잎새님.
앞서 답변드린 내용은 제가 미처 캡쳐해 올려주신 화면을 못 봤습니다. 답변을 수정했습니다
우선 몇 가지 말씀드리면요.
1.최신 버전의 HeidiSQL 인지 확인 해보셔야 하며
2.설치된 pc에 MySQL 서버가 홀로 설치되어있는 상황에서 HeidiSQL를 설치했는도 확인해 보십시오.
일반적으로"MariaDB or MySQL(TCP/IP)" 항목이 보여져야 합니다만.
상세히 확인 후 내용이 추가되면 다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이잎새님.
Windows환경 아래에 설치하셨다고 가정하고 답변드립니다.
HeidiSQL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은 딱히 JAVA와 같은 여타 프로그램 기반으로 설치되는 것이 아니라 독립적인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초 설치 후 세션 관리자 > 설정 > 네트워크 유형의 리스트에 "MariaDB or MySQL(TCP/IP)" 항목이 반드시 보여져야 하는데요.
현재 잎새님께서 진행하신 상황을 알 수가 없으므로 해당 화면(HeidiSQL실행 후 뜨는 첫 창)을 캡쳐하여 보내주시면 확인 후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HeidiSQL은 접속 네트워크 환경에서 "MariaDB"과 "MySQL"는 동일한 내부 드라이버를 사용하므로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MySQL 6.X 이후 버전과는 적절히 맞아떨어지지 않는 부분들이 많으므로 최근 버전의 MariaDB 접속시에는 되도록 HeidiSQL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유는 MySQL은 오라클 사에서 인수한 이후로 그네들만의 API를 추가하며 발전해나가고 있으며, MariaDB역시 그 시점 이후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떨어져나와 각자의 길을 따로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분기점은 MySQL 5.5~6.x 이후라고 보시면 대략 맞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