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38
0
설정정보에 메서드를 지정하는것과
@Postconstruct, @PreDestroy 애노테이션의 가장큰 차이점은 "외부 라이브러리에 적용 가능 여부" 라는 점을 배웠습니다.
다만 이게 와닿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부족하지만, 제가 이해한 바로는
저희가 NetworkClient라는 객체를 만들고, 이 객체를 빈으로 등록하고 있으며, 이 빈의 생명주기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NetworkClient에 주입완료후 호출되는 init()과 빈 소멸직전에 호출되는 close() 메서드가 있습니다.
즉 만들고자하는 빈 안에 생명주기 메서드가 있고, 그것을 설정정보에 지정한것으로 이해했는데...
우리가 수정할수 없는 외부라이브러리의 경우에는 제가 어디에 init(), close() 함수를 만들어야합니까?
( 라이브러리도 객체, 즉 빈으로 등록된다고 이해했습니다.)
질문을 정리하자면, 제 이해력으로는
수정할수 없는 라이브러리에는 당연히 제가 만든 생명주기 함수를 추가해줄수없기때문에 생명주기함수를 설정해줄수 없을뿐더러, 설정 또한 불가능 할 것이다. 라고 이해했습니다...ㅠㅠ
답변 3
0
아니면 상속관계로 설정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외부 라이브러리를 임시로 -> export jar 로 만들었으며 , package경로를 똑같이 만들어 상속관계로 구성하여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외부라이브러리는 복잡할 수 있지만 , 내부 기능을 개인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라면 , 이렇게도 구현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거는 개인적인 의견이니 30%만 신뢰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0
0
안녕하세요. 김진영님
오픈소스들을 외부 라이브러리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우리가 소스코드를 포함하는것이 아니라 이미 컴파일된 class 파일이 모여있는 jar 파일을 포함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스코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Postconstruct, @PreDestroy를 적용하려면 소스코드를 수정해야겠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