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97
1
답변 1
0
안녕하세요 :)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알차게 준비할 예정이시군요!ㅎㅎ
바로 답변드려볼게요ㅎ
1. 영어라는게 개발자에게 있어서 이득이 되나요?
제가 생각하기에 한국에서 개발자로 일을 하면서 영어를 잘하면 도움되는 부분들은
1. 구글링해서 나오는 영문 자료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개발하다가 문제를 맞이했을 때 스택오버플로우같은 사이트에서 문제 해결책을 검색할때 영어 독해가 제대로 안되면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외국계 회사 혹은 실리콘밸리 회사로의 이직을 목표로 할 수 있다.
3. AWS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엔지니어와 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통화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 도움이 된다.
4. 영어로된 컨퍼런스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기 수월하다.
5. (말씀주신대로) 최신 소식들을 빠르게 접하기에 유리하다.
이 정도인 것 같아요-! 때문에 영어 능력을 표현하기 위해서 공인 영어시험 점수를 획득하실 필요는 1도 없다고 생각해요 :) 보통은 제가 답변드릴때 정답이 없다고 말씀드리는 경우가 많은데, 영어 점수를 획득해야되는가? 라는 점에 대해서는 정답이 정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답: 필요없습니다 :)
2. 부트캠프전에 실력을 좀 다져두고 싶습니다. 그래서 생각중인게, 3개월동안 인프런의 잔재미 코딩님의 로드맵을 쭉따라가면서 수강해볼려고 합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해당 링크를 들어가서 한번 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제가 인프런에 올라온 다른 강의를 평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유는 아실거라 생각해요ㅎ)
게다가 직접 수강해본 강의가 아니기 때문에 제가 판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ㅎ
다만 로드맵만 보자면, 풀스택 로드맵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기술들을 배우게 되서 오히려 혼란스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개발은 본인이 사용해본 기술 스택의 개수보다 한 가지 기술이라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ㅎ
수강 순서에 대해서는 잔재미코딩 강의에 수강전 질문을 하실 수 있으니 먼저 질문해보시면 잘 안내해주실 것 같아요:)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ㅠ
3. 혹시 선생님께서 추천하시는, 지금부터 꾸준히 하면 되게 좋다! 라는 부분이 있을까요?
아마 좋은 회사에 취업하려하실 때, 비전공자들에게 가장 큰 부담이 되는 부분은 3번. 자료구조 & 알고리즘 문제풀이 라고 생각해요ㅎ 다른 부분들은 개발을 공부하면서, 혹은 개발자로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하게되는 부분인데, 자료구조&알고리즘 문제풀이는 개발자로 일하면서도 개인적으로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하고 연습해야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매일 꾸준히 공부하시고 문제푸시는 것을 습관으로 만드시면, 아마 취업하실 때 정말 큰 도움이 될 거에요. 특히 알고리즘 문제풀이는 단기간에 실력을 상승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에 더더욱 미리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와 답변을 이렇게 빨리 해주셧는데 몰랐네요..
수강평은 강의를 다 듣고 꼭 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