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3K
답변 2
2
안녕하세요.
코랩을 최근에 많이 쓰시더라구요. 물론 GPU를 공짜로 사용하기 때문에, AI등 기술은 빠르지만, 일반적인 기능들은 아무래도 클라우드라 조금 느린감이 있긴 한데요. 물론 일부 인터페이스에는 차이가 있지만, 코랩이 기본적으로 주피터노트북의 클라우드 버전이니, 거의 유사하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스트를 해봤는데, 제 강의들이 자료를 유달리 많이 드리는데, 모두 주피터노트북 파일로 드리고, 내부에 자료와 이미지, 코드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요. 그런데 이런 자료를 코랩으로 업로드하면, 이미지들은 표시가 안되네요.혹시라도 코랩으로 올리신다면, 개인적으로는 편하게 사용하시지만, 외부에는 오픈되지 않도록 조금 부탁드려요.
추가로 셀레니움을 코랩에서 실행해보지는 못했는데, 코랩으로 로컬 환경으로 연결할 수 있긴 하지만, 로컬PC의 브라우저를 제어하는 셀레니움 드라이버를 설치하다보면, 해당 부분은 로컬PC의 주피터노트북을 부득이 사용해야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은, 코랩은 주피터노트북의 클라우드 버전이라서, 인터페이스가 유사하므로, 개발자로 더 많이 경험해보시려면, 둘 다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AI 기술이 아니라면, 또 프로그램 설치조차 굉장히 어려워하시는 극초보분들을 제외한다면, 필요에 따라 둘다를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개발자로는 좀더 알맞아 보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0
오히려 답변 읽다보니 제가 너무 익숙한 도구만 쓰려고 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들어서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ㅋㅋㅋ 마지막에 말씀 주신 것처럼 둘다 해보겠습니다! 중간고사 기간이 끝나는대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