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92
답변 1
4
안녕하세요. ChiKiCha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영한님의 설명이 이해가 쏙쏙 된다고 하신다고 하셨으니 혼자서 코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영한님의 설명 중 이해가 안된다고 말씀하시는 수강생분들에게는 특정 (자바)개념의 학습을 권장을 드리고 있는데요, ChiKiCha님처럼 영한님의 설명이 이해가 되는 분들은 영한님의 해당 강의를 복습을 하시면 충분히 본인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한님 강의의 진정한 정수는 복습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첫 수강하실땐 코드를 따라치면서 강의의 코드를 전부 작성해놓으신 상태(완강 기준)를 우선 만드셔야 합니다.)
대신 복습의 범위를 짧게 가져가는게 좋다고 생각하는게, 처음부터 많은 양을 소화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일꺼에요.
강의를 1강씩 들은 후 영한님이 설명해주셨던 내용을 다시 코딩과 함께 남한테 설명하듯이 혹은 글로 정리를 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과정이 힘들겠지만 1사이클 끝내고 나면 실력 성장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처음엔 1강도 힘들 수 있는데요, 반으로 쪼개서 하셔도 좋아요. ChiKiCha님이 부담 없이 소화 가능한 양으로 시작해서 점차 넓혀가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기본편도 OMG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했었는데 어느정도 코드를 짤 수 있는 상태가 되더라구요. 그 상태로 될 수 있었던게 복습의 힘이 컸다는걸 깨닫고 갑니다! 처음 배우는건데 바로 짜겠다는건 욕심이였던 것 같습니다.. 완강하고 천천히 복습해보겠습니다!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