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62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수강생 입니다.
날씨가 아직 많이 더운데 건강히 잘 지내시는지요?
다름이 아니라 아래 레퍼런스와 같은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작업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여 질문 드립니다.
위 레퍼런스 애니메이션을 보면, 작화가 아닌 벡터의 느낌이 나는데, 위와 같은 작품은 애니메이터에서 작화가 아닌 패스(벡터)로 작업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툴을 사용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나중에 혼자 작업을 하게 될 것들은 작화 애니메이션 보다는 저런 벡터(?)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될것 같아 질문을 드립니다.(물론 선생님 강의는 처음부터 끝까지 열심히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2
1
감사합니다 선생님. 역시 저런 풍은 에프터 이펙트가 적합한 툴이었군요.
생각을 해 보았는데 이것 저것 나누지 않고 둘다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선생님 답변 덕분에 공부 방향이 잡히는 것 같습니다. 링크 강의도 꼭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1
안녕하세요. 그리네모입니다.
해당 레퍼런스는 예전에 검색하다가 접한 작품인데요, 애프터 이펙트로 작업한 거에요.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작품의 강의 홍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lm2IQeu048
애프터 이펙트로 요즘은 일러스트풍 애니메이션을 많이 작업하기 때문에
유튜브나 해외 온라인 수업에 강의도 제법 많습니다.
관련해서 검색하면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거에요.
개인적인 의견이고 흑과 백 딱 이렇게 구분 지을순 없지만,
프로를 기준으로, 애니메이트는 개인 작화 능력과 개성, 전통적 애니메이션 능력을 전면에 내세울 때 좋고,
애프터 이펙트는 개인 작화보다는 툴 능력을 활용해 드로잉과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좋아보여요.
그리고 저런 스타일을 목표로 두신다면
애프터 이펙트를 연마하는 것도 장기적 안목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아웃풋은 툴보다는 작업자 역량에 달렸고,
모로가도 서울만 가도 되기 때문에 애니메이트로도 저렇게 만들 수는 있어요~.
다만 애프터 이펙트가 더 부드럽고 깨끗하게 작업 됩니다. 물론 난이도가 더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