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49
0
안녕하세요 교수님,
강의를 듣다가 몇몇 코딩 방식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을 씁니다.
(*원래는 질문에 해당하는 강의에 질문을 남기는것이 원칙임을 알지만, 이 질문은 특정 강의에 대한 질문이라고 하기엔 애매하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
1. using namespace std; 의 위치
저는 교수님의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와 같이 코딩을 해왔습니다. (using namespace std를 전처리기와 함께 배치)
그러나 교수님께서는 main함수 내에서 using namespace std를 선언하는 경우가 많으셨는데요,
교수님께선 특별히 main함수 내에서 using namespace std를 선언하는 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2. return 0; 의 생략 여부
마찬가지로 교수님의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return 0;를 생략해도 된다고 배워왔기 때문에 return 0;를 항상 생략하고 코딩을 했습니다.
그런데 교수님께서는 return 0;를 main함수 내에서 꼭 작성하시는데, return 0를 생략 하지 않으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1
안녕하세요? 이것도 해당 영상에 질문을 올려주시는 것이 맞지만 너무 야박한것 같아서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using namespace std;의 영역이 달라지는 데 간단한 main.cpp에서는 크게 차이날 것이 없습니다. 나중에 클래스 구조가 복잡해지면 코딩 스타일에 따라 선호도 차이가 생깁니다.
2. C강의에서는 여러 번 언급하는 내용인데 return의 의미를 생각하면 있는 것이 좋겠죠. 특히 강의라서 그렇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안넣었던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아무래도 꼬박꼬박 넣게 되네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