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16
0
안녕하세요 강의를 듣는 중에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저는 시골에 귀농을해서 한우사육을 하고 있는데, 암소 발정 탐지기를 만들기위해서 이래저래 강의를 찾다가 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소 개체마다 가속도 센서 및 체온센서를 달아서 발정이 오면 활동량이 늘어나고 체온이 올라가는 것을보고 발정이 왔다는 것을 알수 있는 방식입니다.
일단 가속도센서를 이용해서 만보계를 만드는 것 까지는 구현했습니다. 모스키토를 통해서 만보계값을 받아들이면 몽고DB까지 저장하는 것은 조금만 응용하면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매일 걸음 수를 체크해야한다는 것입니다. 12시가 되면 초기화해서 다시 0부터 만보계가 돌아가야하는데 아두이노에서는 초기화가 되지않고 계속 카운트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어떤식으로 처리하면 좋을까요? 간단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아직 초보자라 어떻게 하는 게 좋을 지 잘 모르겠네요.
아두이노에서 12시가되면 초기화를 해야하는 것인지 아님 계속 카운드 되는 값을 node. js에서 12시가되면 자동으로 0부터 숫자를 받아 들이게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가능하다면 아두이노가 계속해서 정수값을 카운트하다보면 데이터 한계치에 도달하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초보자라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답변 2
0
0
답신이 늦었습니다. 사물인터넷을 실전에서 활용하시고 계시군요.
존경스렵습니다.
직접 Test는 못해봤는데 Node.js에서 타이머로 12시가되면 아두이노쪽으로 신호를 보내서 변수를 0으로 초기화 하면 될듯한데요. 정수값의 한계치가 보일수도 있는데 unsigned long 형의 범위가 0~4,294,967,295 정도되는데 이정도의 수는 정말 큰수인데 일상에서 발생하지는 않을듯한데요?
한계치가 염려된다면 문자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