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04
2
안녕하세요, 1년차 웹개발자로 일하고있는 영한님 제자입니다. 역할과 구현체에 대한 부분이 객체지향에서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 제가 하는 업무에서는 @Autowired로 퉁쳐서 하나의 역할에 하나의 구현체만 묶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게 웹개발 SI 업계의 특징인지 아님 제가 잘못 코딩하고있는 건 지 궁금합니다.
게시판을 만들 때 제가 본 대부분의 코드는 하나의 컨트롤러에서 여러개의 Interface를 @Autowired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글 게시판, 사진 게시판, 익명 게시판 등 여러개의 게시판이 있다면 그 여러가지 게시판의 기능의 최소공배수를 준비해두거나(영한님 강의 중 자동차 I/F) 각 게시판 별 I/F가 하나씩 생기는(영한님 강의 중 소나타I/F, 그랜져I/F, 테슬라I/F) 경우를 많이 봐왔어요. 그러다 보니 객체지향 언어를 다루고 있으면서도 이게 객체지향인가? 싶고 영한님 강의를 볼때 ?? 내가 보던 코드에 저걸 어떻게 써먹지? 싶었거든요.
그래서 든 생각이
위와 같은 게시판을 만든다고 했을 때,
게시판 관리 I/F(게시글 조회 I/F, 게시글 상세보기 I/F, 게시글 작성 I/F)등을 만들어 두고 각각 익명 게시글 조회 구현체, 사진게시글 조회 구현체, 이런식으로 만들어두는 것이 바람직한 객체지향 설계인가? 하는 궁금증이 생겨서 확인 차 글을 남깁니다.
질문이 두서없지만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