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19
1
안녕하세요 영한님!
저는 비전공자고 6개월정도 IT 부트캠프 듣고 운좋게 바로 취업이 되서 기초가 많이 모자란 상황이였는데요~
이 강의 전에는 웹이라는게 당췌 어떻게 돌아가는 물건인지 블랙박스같은 느낌이였다면, 강의를 듣고 나니까 웹이니 브라우저니 HTTP 응답 요청으로 날라다니는 메시지들이 어떤 의미인지, HTTP라는게 뭔지는 이제 조금은... 이해되고 보이기 시작하네요!! 처음 시작때 말씀해 주신대로 HTTP 메시지가 어떻게 돌아다니는건지 전체적인 흐름과 맥락을 잘 짚어주셔서 저같은 웹에 막 입문한 햇병아리 같은 초보개발자들도 이제 인텔리제이에서 보이는 숫자들과 메시지들, POSTMAN같은데 씌여있던 외계어들이 하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또, 이 강의를 학습한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드리고 싶은데요!
실습이 따로 없어서 출퇴근길에 저녁에 유투브 &넷플릭스 볼 시간을 대신해 틈틈히 보다보면 시나브로 완강이 되어있어서 크게 많이 힘들지 않게 학습할수 있었습니다. 아마 강의를 한번 더 보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모든내용을 머리속에 영속적으로(...?) 저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의내용이 정말 알차고 유익할 뿐 아니라 유쾌한 영한님의 모습을 보며 진짜 기술과 강의를 사랑하시는 분의 찐텐(?) 이 느껴져서 참 좋았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다음 강의는 JPA와 MVC 둘중에서 뭘 먼저 들을지는 모르지만 어떤 강의를 듣던간에 꼭 완강해서 또 수강평을 남기고 싶습니다!
답변 1
2
ultraraptor님 열심히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쓰신 글을 보니 저도 주니어 시절이 떠오르네요.
돌이켜보면, 결국 시간이 흘러서 잘하는 개발자분들은 꾸준하게 계속 노력하는 분들이었습니다.
응원합니다. ultraraptor님 꾸준하게 노력해서 멋진 개발자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