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421
0
안녕하세요 제로초님
클론코딩 강의 두가지 모두 끊어서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두 클론코딩 강의 모두 리액트 무료강좌가 선수강의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두 클론코딩 강의중
노드버드는 리액트 위주의 풀스택 강의인것 같고
슬랙은 리액트+TS에 백엔드는 Typeorm + nest.js강의로 알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두 클론코딩 강의중에 어떤것을 먼저 듣는게 좋을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공부방법에 관련해서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제로초님 강의를 전부 천천히 다 듣는거는 강의 양이 많아서 무리라고 생각이 들어서..
지금 책으로 빠르게 리액트 개념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훑어보고 클론코딩을 하면서 모르는 개념에 대해서 책을 찾아보고
제로초님 강의를 찾아가면서 들으려고 하는데 괜찮은 공부방법인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제로초님 웹 게임 강의만 듣자니 무언가 포트폴리오로 남는것이 없고 시간만 오래 걸리는것 같아서 여쭈어보려고 합니다.)
아니면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웹 게임 강의를 들으면서 천천히 진도를 나가는게 맞을까요?
답변 1
0
하나를 꼽으라면 슬랙클론코딩이 좀 더 최신 트렌드에 가깝습니다. 다만 복잡한 서비스를 해야 한다면 리액트 노드버드가 낫습니다. 리액트 노드버드는 SEO까지 갖춘 프론트서버+백엔드서버 구조입니다.
리액트 개념만 어떻게서든 익히신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제로초님 그러면 제로초님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슬랙이랑 노드버드 어떤것을 먼저 듣는게 나을까요?
두가지 모두 제로초님 강의 듣고 제 나름대로 수정해서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올려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제로초님 강의 커리큘럼을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웹게임 자바스크립트 - 웹게임 리액트 - 웹게임 리액트 + TS + Node.js 교과서(병행가능)
-> 클론코딩 (슬랙 or 노드버드 선택) << 이게 맞을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죄송하지만
클론코딩 하면서 모르는 개념 찾아가는 방식으로 공부하는게 효과적일지
아니면 커리큘럼 대로 웹게임 강의 다 듣고 나서 클론코딩 강의 듣는게 좋은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