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작성
·
277
4
네트워크 강의는 들을수록 재미있기도하고 라이브코딩도 없어서 그냥 이야기꾼이 이야기해주는가보다 하고 듣고있습니다. 뭐 물론 이해를 잘하고 넘어왔는지는 모르겠지만요 ㅠ
그리고 듣고나서 나와 같은 강의를 들었을 사람들이 어떤 질문을 했는지도 모두 읽어보고 넘어갑니다.
사람마다 같은 강의를 보더라도 생기는 의문은 아주 다양하더라구요?? 단순 수업내용에 대한 질문부터 기술의 한계점에 대해 의문을 가지시는분, 보안이슈, 현업 적용 등등 아주 다양한 주제의 질문들이 쏟아져나옵니다.
근데 강사님께서는 그 모든 질문에 빠짐없이 디테일하게 대답을 해주시는거보고 엄청 대단하게 느껴지면서도 신기했습니다.
저는 이제 막 졸업한 취준생이라서 아직 현업에 대해 잘 모르지만 어디든지 제가 웹 개발자가 되어서 바쁘게 살다보면 그런 지식들은 자연스레 획득하게 되는것일까요?? 아니면 강사님이 그저 다른 개발자들보다도 많은 경험을 했던것일까요??
다음 강의 시청하러 가겠습니다! 수업 잘 듣고 있습니다.
답변 1
24
안녕하세요. duddl6701님 좋은 질문입니다.
네 사실 모든 질문에 빠짐없이 디테일하게 답을 할 수 있는 것은 제가 나름 산전수전?을 많이 겪어서 그렇습니다^^;;
Q: 제가 웹 개발자가 되어서 바쁘게 살다보면 그런 지식들은 자연스레 획득하게 되는것일까요?? 아니면 강사님이 그저 다른 개발자들보다도 많은 경험을 했던것일까요??
-> 진지하게 답을 드리자면, 회사에서 주어진 업무만 바쁘게 해서는 절대로 좋은 개발자가 되기 어렵습니다. 꾸준하게 별도의 시간을 들여서 학습을 해야합니다. 그것이 회사와 본인 업무와 관련된 분야라면 가장 좋겠지요.
다음 수업도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