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61
1
안녕하세요 강의를 보고 크몽 전문가로 등록하여 첫 작업을 받아 일을 해보고 있습니다 :) 재미도 있고 실력도 느는것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작업중에 고민이 생겨서 글을 남깁니다.. 보통 의뢰를 받아 예상 기간을 산정하는데, 이 산정기간보다 한참빨리 작업이 끝났을 때는 어떻게 대응하는게 좋을까요? 고객을 생각한다면 빠르게 결과물을 전달하는게 좋아 보이지만 또 다른 시각으로는 이렇게 금방 끝나는걸 이가격에 줫나? 하고 생각할수도 있을 까봐 걱정 되네요. 일반적으로 어떻게 대처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프리코더입니다😊
우선, 벌써 첫작업을 받아서 진행하셨다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1.
우리가 작업을 받을 때, 일반적으로 작업기한은 넉넉하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3일 작업해야 될 부분이면 일주일정도 잡는 것이 좋고, 일주일 작업해야 하는 분량이면 2주정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기한을 넉넉하게 잡는 이유는, 스케쥴을 타이트하게 잡고 일을 하다보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일을 해나가기가 어려워서, 쉽게 번아웃이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재 이경준님께서는 무척 잘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추후 '자신감있고 일처리가 빠른 개발자'로 브랜딩을 하신다면, 3일 작업에 3일 마감기한으로 잡으셔서 작업하셔도 좋습니다.
2.
본론으로 들어가서, 작업을 하시고 나서 마감 기한이 조금 남았다고 하더라도
마감기한에 맞춰 전달해드리거나 하루 전에 전달해드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건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씀하신 바와 같이 의뢰자가 비용 지불에 대한 의문이 들 수도 있고
쉬는동안 작업할 땐 미처 발견하지 못한 버그를 발견한다거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은 마감 날짜에 맞춰서 작업물을 발송하는 방향으로 하고 작업을 해나가면 저를 어떤 컨셉으로 브랜딩 해야할지도 고민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