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8K
0
안녕하세요 김영한개발자님!
저는 현재 강사님의 스프링 로드맵을 따라 수강 중인 대학교3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아니라, 스프링으로 웹 개발 프로젝트(간단한)를 혼자 해보고 싶은데,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언제 어떤 식으로 진행을 해야 할지 막막해서 질문을 남깁니다.
1. 스프링 강의를 다 들은 다음에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까요?
2. 웹 페이지 구현을 하려면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다 짜보는게 좋은가요?
(학교에서 html, css, javascript를 간단하게 해본적이 있고, 스프링은 처음입니다.)
ps. 항상 열심히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것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답변 1
10
안녕하세요. 지인님
대학교3 학년이라면 지금 시점에 추천하는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프링 입문 -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웹 MVC, DB 접근 기술
2.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3. HTTP 기본 지식
4. 스프링 MVC 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5. 스프링 부트와 JPA 실무 완전 정복 로드맵 -> 타입 B 야생형(추천)
스프링 입문과 스프링 핵심 원리를 듣고 나면 스프링으로 개발하는 가장 중요한 기본 지식을 쌓은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HTTP 정도까지 들은 후에 바로 활용편에 들어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그런데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험이 없다면, 스프링 MVC 1편 정도는 먼저 듣고 다음으로 진행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스프링을 실무에서 어떤 식으로 활용해서 개발하는지 먼저 배워두고, 이후에 스프링 완전정복 시리즈를 통해 스프링 MVC나 스프링 데이터 접근 기술 같은 부분은 더 깊이있게 학습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프링으로 웹 개발을 진행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네 지인님 우선은 스프링 강의를 듣고 개념을 배운 다음에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프로젝트를 할 때 필요한 부분들을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프로젝트는 병행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