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59
답변 1
2
안녕하세요, 날아라 태권브이님!
IDLE을 처음 실행하면 Python Shell 형태로 동작합니다.
실습하신 것처럼 >>> 프롬프트 이후에 실행할 명령어를 사용하면 바로 답해주는 대화식 모드입니다.
실습 후에 Python Shell에서 바로 파일을 저장하게 되면, .py형태로 파일이 저장됩니다.
저장한 파일을 IDLE로 열면 스크립트 모드로 동작하기 때문에 >>> 프롬프트가 뜨지 않습니다.
>>> 프롬프트는 명령어를 대기하고 있다는 뜻으로 명령을 기다리다 즉시 응답하기 때문에 대화식 모드라고 하고, 스크립트 모드는 텍스트 파일에 일련의 명령어를 작성하여 한꺼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저장한 파일을 열면 스크립트 모드이기 때문에 메모장과 같이 텍스트만 쓰여지는 것입니다.
IDLE에서 메뉴에 File > New File을 클릭하면 스크립트 모드인 창이 뜨고, 해당 창에 실행할 명령어를 순차적으로 입력해 메뉴에서 Run > Run Module을 클릭하면 Python Shell에서 결과값이 뜹니다.
만약 실습하신 코드를 저장하고 싶다면,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여 순차적으로 작성하신 후 해당 파일을 저장하고 IDLE을 종료하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IDLE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대화식 모드인 Python Shell이 실행되므로 한 문장씩 입력하고자 하시면 Python Shell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장된 스크립트 모드에서 python shell 처음 시작할때의 대화식 모드로 바꿀 수 있는 방법 없나요? Run > Run Module을 해도 그냥 새로운 파이썬 쉘이 열리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