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7
답변 2
0
원래 인스턴스가 여러개 생성되면, 정철님께서 이해하신 것이 맞습니다. 모두 다른 인스턴스일테니까요.
지금은 가장 처음에 생성된 객체가 똑같이 리턴됩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없을 때는 new Connection()으로 객체를 만들어서 공간을 리턴했는데, 그 다음에는 있는 순간 원래 있던 객체를 리턴합니다.
있는 순간을 어떻게 판단하느냐? 그것을 정적변수인 Connection _inst라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좀 어려울 수 있는데, 이 정적변수는 데이터 타입 자체가 Connection이라는 객체인 것입니다. (int, String, boolean과 같은 자료형)
"Connection이라는 클래스를 기반으로 태어난 객체 타입으로 된 자료형" 변수 _inst로 생성 여부를 판단하고 그것을 계속 리턴했으니,
맨 처음에 태어난 1개의 인스턴스가 계속 conn1, conn2, conn3에 할당되는 것이죠.
똑같은 한 명(인스턴스)이 다른 소개팅(변수명) 3곳을 뛴다는 느낌으로 해석하면 될까요..
여튼 같은 인스턴스입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정철님.
Java에서의 Singleton
패턴과 관련된 질문을 하셨군요. Singleton
패턴은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하나만 생성하고 공유하도록 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이로써 시스템 내에서 일관된 인스턴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질문하신 내용 중에 count
변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count
가 static으로 선언된 경우라면 모든 객체에서 동일한 값에 +1이 될 것입니다.count
값을 유지한다면 이는 static 변수가 아닌 인스턴스 변수로 선언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싱글턴 패턴은 주로 static 변수를 통해 유일한 인스턴스를 저장하고 이를 반환하는 방식으로 구현되며, 인스턴스 변수는 각 객체별로 다르게 유지됩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관련 질문을 아래에 추가로 소개합니다:
static
변수와 Singleton 패턴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4:30초경입니다! _inst는 정적메서드 모두 공유가 이해되는데. count는 conn1~3마다 별개로 이해가 되서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