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2
0
트랜잭션 전파 활용까지 강의를 수강하고나니
해당 질문에서 질문했던 1번 경우에 대해서는 제 생각이 맞는 것 같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활용 강의까지 들으면서 느낀건데
애초에 UnexpectRollbackException 예외는
실제 정상 운영중인 서비스에서는 발생하면 안되는 예외고
테스트 과정같은 개발 환경에서 개발자가 캐치해서 이 예외가 발생하지 않게끔 코드를 수정하기위한
일종의 알림같은 예외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굳이 exceptionhandler로 UnexpectRollbackException 예외를 처리하는것은 뭔가 옳지 않은 방법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생각이 맞나요?
답변 2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한현진님께서 질문해주신 ‘UnexpectedRollbackException’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UnexpectedRollbackException’은 스프링 트랜잭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외로, 트랜잭션 내에서 롤백이 예상치 못하게 발생할 때 던져집니다. 이 예외는 주로 테스트나 개발 과정에서 예기치 않은 롤백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일반적으로 운영 환경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귀하의 말씀처럼, 예외가 발생했을 때 이 상황을 캐치하여 원인을 찾아 수정하는 것이 올바른 접근 방법입니다. 따라서, ‘UnexpectedRollbackException’을 특정 핸들러로 처리하기보다는,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코드나 환경을 개선하여 예외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는 해당 예외가 시스템의 설계나 구현 과정에서의 문제를 식별해주는 좋은 알림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관련하여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답변을 인프런 강의 Q&A 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추천한 자료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