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영문 브랜드 로고
인프런 영문 브랜드 로고

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2HB님의 프로필 이미지

작성한 질문수

블렌더 그리스펜슬 베이직 클래스

작업환경과 단축키 설정

해결된 질문

작성

·

25

0

안녕하세요.
초급자이며 작업환경은 맥 환경입니다.

현재 일본어자판과 영문자판 맥북 두가지의 디바이스를 이용중입니다.
블렌더는 4.4버전으로 작업중입니다.

강의중 말씀하시는 단축키 관련해서 안먹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탑뷰) 단축키등의 주로 기본적인 것들이 안됩니다.

 

초급자다보니 구글에서 직접 찾아보는 것도 한계가 있고 메뉴상에서 찾는 것도 어렵습니다. 단축키라는 기본적인것들이 하나도 맞지 않다보니 우물쭈물하게 됩니다.

 

해결방향에 대해 조언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답변 2

1

런타임님의 프로필 이미지
런타임
지식공유자

네, 답답하셨겠습니다. 메뉴의 edit > Preferences > Input 에서 Keyboard 부분의 Emulate Numpad

옵션을 체크하시면 단축키가 작동될 것입니다. (혹시 안되면 블렌더를 재시동해보세요)
mouse 부분에서 Emulate 3 Button Mouse를 체크하시면, 가운데 마우스버튼이 없어도 option 키를 누른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신채로 뷰포트 로테이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번 해보시고 혹시 문제가 있으시면 다시 한번 문의주세요.

2HB님의 프로필 이미지
2HB
질문자

해결되었습니다! ᵈʕ ᵔⰙᵔ ʔᵇ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이미지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2HB님.

맥 환경에서 블렌더의 단축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몇 가지 확인해 볼 사항들이 있습니다.

  1. 키보드 설정: 일본어자판과 영문자판이 혼용되면, 단축키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입력소스를 영문으로 설정하거나, 블렌더 내에서도 입력방식을 일관되게 적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블렌더 키맵 확인: 블렌더에서 기본 설정은 ‘블렌더’ 키맵입니다. [Edit > Preferences > Keymap]으로 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일본어 키보드 등이 복합적으로 사용되면, 블렌더 기본 키맵이 아니라 ‘Industry Compatible’ 등 다른 키맵이 선택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3. 사용자 키맵 설정: 설정된 키맵을 커스터마이징하여 필요에 맞게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필요한 단축키를 직접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시스템 환경과 블렌더 간 충돌: 일부 단축키는 맥 OS 자체의 기능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특정 키 조합을 비활성화하거나, 블렌더의 단축키를 재설정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동 조정을 통해 키 설정 알아내는 과정이 번거로우실 수 있지만, 다음의 질문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논의되었습니다:

위 링크들이 설정 조정에 대한 힌트를 주기를 바랍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추가적인 스크린샷이나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더 상세히 도와드리겠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2HB님의 프로필 이미지

작성한 질문수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