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62
0
안녕하세요 재성님. 강의 정말 잘 보고 있고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작성한 이력서를 다시 되돌아보니, 어떻게든 디테일하게 쓰려고 노력은 했지만 결국 레벨 1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강의에서 알려주신대로 이력서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한 가지 고민이 생겨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저는 이미 회사에서 경력을 쌓아서 회사에서 진행한 프로젝트가 있는데, 이 프로젝트에서 사용했던 기술을 디테일하게 작성하려고 하니 프로젝트를 한 지 오래됐거나 혹은 그 때 당시의 기억이 희미해서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진행하고 있는 사이드 프로젝트가 있는데, 여기서 저의 고민이 생겼습니다.
제가 혼자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기술 선정 이유나 디테일 등을 제가 결정하고 사용한 것이어서 이해도가 높은 반면에 회사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들은 저의 선택으로 된 비중이 낮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필을 하기 위한 내용을 회사 프로젝트에서 가져오는게 좋을지 아니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가져오는게 좋을지가 고민입니다.
물론, 선택은 저의 몫이지만 재성님이라면 이런 경우에 어떤 것을 고르는게 더 유리할지 도움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기대하겠습니다.
답변 1
1
안녕하세요 한휴르님! 강의가 도움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질문 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려볼게요!
회사 프로젝트를 최대한 구체화해서 쓰려고 시도했는데도 불구하고 레벨 1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어필을 하는 것이 더 나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에는 '회사에서 한 프로젝트냐, 개인으로 한 프로젝트냐의 여부'보다
'프로젝트에서 얼마나 깊이 있게 기술을 사용해보고 경험해봤는지'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한휴르님이 생각하시기에 기술에 대해 깊이 있는 학습을 했음을 잘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외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하게 또 댓글 남겨주세요:D
레벨 2, 3, 4의 내용은 회사마다 어떤 역량을 요구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평가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느낌 정도로 받아들여주세요:)
1 <<<< 2 ≒ 3 ≒ 4
답변 감사합니다!
핵심은 프로젝트가 아니라 기술 실력이라는 점을 기억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질문을 하나 드리고 싶은데, 레벨 1,2,3,4 에서 이 레벨이란게 높을수록 좋다? 효과적이다?라고 생각해야 하는걸까요?
예를 들어 1레벨보다 2,3,4 레벨이 있는게 당연히 더 좋은건데, 2,3,4 레벨에서 2레벨 보다는 3, 4레벨이 있는게 더 좋다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