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33
답변 2
0
좋은 질문이십니다.
제가 느낀 바는 이렇습니다. 코딩 테스트는 결국 취업을 위한 관문이라고 생각하고 통과만 하면 되는겁니다. 실제로 기업에서 코딩 테스트는 평가시에도 대부분 합격/불합격으로 나뉠뿐 얼마나 잘했는지는 사실 크게 변별력이 없습니다.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 라는 속담이 떠오릅니다.
질문자님의 방식대로 공부하셔도 됩니다. 다만, 저는 촉박한 시간 제약 때문에 압축적으로 신속하게 공부를 하려고 가급적 암기 방식을 택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해보니 결국 암기로 습득했든 1시간 걸려서 직접 풀었든 결과는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같은 시간에 더 많은 문제(패턴)을 접해보고 외우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만약에 질문자님이 시간이 걸리더라도 직접 풀어보는게 희열이 있고, 그렇게 공부하는게 더 재밌다고 느낀다면 그렇게 하셔도 되고, 저처럼 리트코드 푸는게 고통스럽고 직접 푸는거에 보람을 느끼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암기 방식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anggyu Sean Choi님.
프로그래밍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조금만 더 고민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분명히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의 접근 방법에 관한 유사한 질문이 이미 존재하여 관련 항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문제 해결의 기준 설정: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에 있어 명확한 기준을 설정하면 도움이 됩니다. 목표 시간 내에 문제의 핵심 논리를 파악하지 못하면 일단 문제를 넘어가고, 이후에 힌트를 참조하거나 다른 유사한 문제를 통해 개념을 강화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유형별 문제 풀이 연습: 시간이 길어질 경우, 중간에 멈추고 해당 문제의 유형을 기반으로 한 비슷한 문제를 다수 해결하면서 감을 잡아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같은 유형의 새로운 문제를 풀 때 실력이 자연스레 향상될 수 있습니다.
강사가 이전에 제공한 해결 방법과 시간이 투자되는 부분들을 조정하여 접근해보실 수 있도록 관련된 다른 학습 사례를 공유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강사님 답변을 직접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