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5
0
안녕하세요, 김민우 코치님!
워밍업 클럽 스터디 3기에서 활동 중인 수강생입니다 🙂
코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제 개인적인 경험에 빗대어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때 스타트업에서 일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직 마땅한 PMF를 가진 제품이 없는 회사였지만, 만들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를 알아보기 위해 예상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수차례 진행했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마땅한 제품이 없었던지라, 인터뷰의 의미에 대해 굉장히 고민이 많았던 시기였습니다.
따라서, 다음 질문들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고객 인터뷰를 어떻게 이끌었어야 유익할 수 있었을지 궁금합니다.
아직 제품이 출시되지 않은 상황에서 PM이 어떤 역할을 해주어야 좋을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zun님.
스타트업 환경에서 아직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을 때의 인터뷰와 PM 역할에 관한 고민은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고객 인터뷰와 PM의 역할을 통해 시장의 니즈와 방향성을 확인하는 것이 성공적인 제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고객 인터뷰 방법:
제품이 출시되지 않은 상황에서의 PM 역할:
이러한 방법을 통해 출시 전 단계에서 고객의 인사이트를 얻고, 성공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유사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시면 추가적인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PM으로서 데이터 분석 역량 쌓기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