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10
·
수정됨
0
저한테도 있어서 봤는데,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Appdata/local/temp 는 말 그대로 앱의 임시파일 저장하는 곳이고, config 서버 기동 시 git에서 해당 설정파일들을 읽어들여 저 위치에 저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왜 윈도우만 저렇게 임시파일을 저장하고 그 위치의 주소를 붙여서 출력해주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맥OS는 그때그때 git에서 파일을 가져오는 것일까요? 제가 맥이 없어서 그걸 모르겠네요.
답변 2
1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macOS와 Windows에서 Property source의 이름이 다르게 표시되는 것은, Spring Cloud Config Server가 Git 저장소를 복제하고 로컬에 저장하는 방식에서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운영체제별 파일시스템 추상화 계층의 작동 방식에 따라 달라딥니다.
macOS의 경우는 Config Server가 직접 Git 저장소의 URL을 표시
Windows의 경우 Config Serverrk Git 저장소가 복제된 로컬 파일 경오를 표시 (사용자의 AppData 폴더의 임시 디렉토리)
Windows는 UNIX 기반 시스템과 다르게 파일 경로 처리
추가 질문 사항 있으시면 다시 글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박민호님.
Spring Cloud Config의 설정 파일을 로컬 환경에서 관리할 때, Windows 운영체제의 경우 때때로 임시 디렉토리에 파일이 저장될 수 있습니다. 이는 config 서버가 git 저장소로부터 설정을 읽어들여 로컬 캐시에서 관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특별히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며, 설정 파일 업데이트 시 새로운 정보를 일정 시간 동안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메커니즘으로 이해하셔도 좋습니다.
Windows와 Mac OS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은, 각 운영체제의 파일 시스템 관리 방식 및 일시적인 파일 저장 관리 차이에서 기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시스템 모두 기본적으로 동일한 원리로 spring-cloud-config를 통한 설정 정보를 처리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비슷한 문제와 해결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질문들은 Spring Cloud Config에 대한 설정 파일 관리 측면에서 유사한 문제를 다룬 질문들로, 다양한 상황과 해결 방법들이 공유된 리소스입니다.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지는 확인해보셔야 하지만,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답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