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없음
작성자 정보가 삭제된 글입니다.
답변 2
0
Alt D는 Duplicate Linked의 단축키로 링크 되어 있습니다. 한 오브젝트에서 수정을 하면 링크된 모든 오브젝트에서도 같이 수정이 됩니다.
Shift D는 Duplicate Objects의 단축키로 단순한 복제 입니다. 한 오브젝트에서 수정을 해도 링크 되지 않아서 선택한 오브젝트만 수정이 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iamu97님.
블렌더에서 객체를 복사할 때 사용하는 두 가지 단축키인 Alt + D와 Shift + D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Shift + D: 이 단축키는 객체를 완전히 복제합니다. 즉, 새로운 객체를 생성하고, 이 객체는 원래 객체와 독립적인 상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따라서 복사된 객체를 수정해도 원본 객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Alt + D: 이 단축키로 객체를 복사하면 ‘인스턴스’가 생성됩니다. 인스턴스는 원본 객체의 데이터를 공유하기 때문에, 한쪽에서 어떤 변형(예: 모델링, 텍스처링)을 가하더라도 다른 쪽에도 동일하게 반영됩니다. 다만, 위치, 회전, 크기와 같은 변형(transform)은 개별적으로 가능합니다.
이러한 차이를 활용하여, 동일한 형태의 객체가 여러 개 필요한 경우에는 Alt + D를 사용하여 메모리 사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각각의 객체가 독립적으로 변화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Shift + D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된 추가 정보를 원하신다면, 유사 질문에 대한 해결 책을 참고해 보세요:
해당 링크에서는 블렌더의 단축키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다양한 단축키 설정 및 활용 팁을 제공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