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50
0
멀티스레드 환경이라는 가정 하에, RefCountable 클래스만 존재할 때 발생하는 문제점은 이해를 했습니다.
그래서 TSharedPtr 클래스가 제공하는 이점이 RefCountable 클래스에서 여러 단계로 처리해서 다른 스레드가 침투하는 빈틈을 막기 위해서 마치 포장지로 덮듯 단일로 이루어지게끔 설계한 것이라고 이해하면 되는걸까요?
답변 1
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코딩몰루님.
스마트 포인터, 특히 TSharedPtr
와 같은 클래스는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객체 관리의 복잡성을 줄이고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큰 이점입니다. 단일 접근 방식으로 설계하여 여러 스레드가 동시에 접근하는 경우에도 안전성을 보장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RefCountable
클래스는 기본적인 참조 카운팅을 제공하지만, TSharedPtr
는 참조 카운트 증가 및 감소를 atomic
연산으로 처리하여 멀티스레드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여러 스레드에서 객체가 공유되더라도 불일치 상태 없이 일관된 참조 카운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TSharedPtr
사용의 또 다른 장점은 생명주기 관리가 스코프
를 벗어날 때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명시적으로 객체를 삭제할 필요가 줄어드는 관리의 수월성입니다.
이에 대해 더 깊고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