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63
답변 2
0
안녕하세요. 인프런 인턴이 말한 것과 동일합니다
COUNT(col) : 이 의미는 col에 값이 있는 Record의 수를 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ount(status)나 count(id)나 모두 동일한 결과가 나올텐데 그 이유는 id 값이 있는 포켓몬은 status 값이 존재하기 때문이에요. 지금 문제에선 괜찮은데, 나중에 JOIN을 많이 하다보면 잘못된 값을 사용할 수 있어서(데이터가 뻥튀기가 될 수 있음) pokemon_id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아요.
문제 정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아래 글에 자세히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kken2104님께서 작성하신 쿼리를 보면, 트레이너가 풀어준 포켓몬의 수를 구하고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여 가장 많이 풀어준 트레이너를 찾고자 하시는 것 같습니다. 질문하신 대로 COUNT(status)
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상태가 “Released”인 레코드를 센다는 의미에서 의도가 반영된 방법이므로 논리적으로 맞습니다.
관련해서 비슷한 질문과 답변이 있는 게시글을 찾아봤습니다. 다음 링크들을 참고해보시면 적절한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쿼리를 작성할 때, 의도하는 바와 데이터의 구조가 일치하도록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tatus
컬럼을 카운트하는 것은 트레이너가 풀어준 포켓몬의 정확한 카운트에는 무리가 없으니, 현재 상황에서는 적절하다고 보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