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1
답변 2
0
안녕하세요, 병웅님. 배영자입니다:)
1. 폴더 내, 파일병합 시, 데이터 구조가 다르다면 해당 파일을 변환 후, 통합하는 것이 맞습니다.
2. 하지만 조금 더 이 로직을 심도있게 생각해보면, 파워쿼리를 통해 '데이터 변환'을 자동화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해당 폴더 내, 새로운 파일이 추가되면 '새로고침' 버튼 클릭을 통해 유저가 설계해둔 스텝대로 새로고침이 되는데, 추가된 새로운 파일 또한 데이터 구조가 다르다면, 해당 파일의 path는 등록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잘못된 결과물이 도출됩니다. 이와 같은 경우가 현업에서 발생할 소지가 있다면 로직을 다르게 설계해야 합니다.
파워쿼리는 현재 파일들만 변환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발생할 데이터들의 변환 자동화'가 최종 목표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설계해야 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변병웅님.
데이터 구조가 조금씩 다른 여러 파일을 파워쿼리를 통해 통합하는 과정에 있어서, 파워쿼리는 데이터의 구조를 변경하거나 보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원본 데이터를 일일이 수정하지 않고도 파일 통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열 이름이나 순서를 맞추고, 특정 열을 제거하거나 추가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일관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질문과 답변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파일통합을 하고 싶은데, 원본파일들의 형식이 제각각이라 ㅠ_ㅠ
이 두 가지 예시는 여러분의 상황에 맞춰 파워쿼리를 적용하는 데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파워쿼리의 강력한 데이터 처리 기능을 잘 활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데이터를 통합하고 조정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