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5
0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다름이 아니고 발행-구독 패턴의 주체인 MyGameInstance의 Student 오브젝트 선언 부분에서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25:47초 쯤에서 구문 실행시 아래의 오브젝트는 자동 소멸된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Outer가 필요 없다고 하셨고, outer가 필요없는 이유는 Student 객체가 주체에서 관리될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고 이해했습니다.
UStudent* Student1 = NewObject<UStudent>();
UStudent* Student2 = NewObject<UStudent>();
UStudent* Student3 = NewObject<UStudent>();
근데 '구문 실행'시 자동 소멸이 된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구문 실행시가 아닌 해당 함수에서의 작업을 모두 마친 후 소멸하는게 아닌가요?
아니면 student객체들이 엔진에 레퍼런스되지 않기 때문에 선언 후 소멸된다는 의미에서 저렇게 말씀하신걸까요?
혹시 제가 오브젝트 관련해서 잘못 이해했거나 부족한 지식이 있는거라면 지적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2
0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eric1306님.
언리얼 엔진에서 NewObject<UStudent>()
함수를 사용하여 생성된 객체는 언리얼의 가비지 컬렉션 시스템에 의해 관리됩니다. 이 시스템은 주기적으로 객체들의 참조를 확인하여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객체가 있으면 자동으로 메모리에서 해제합니다.
주어진 코드에서 UStudent* Student1 = NewObject<UStudent>();
등으로 생성된 Student
객체들은 어디에도 참조되지 않고 있다면,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 자동 소멸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문 실행 시 자동 소멸된다”라는 표현은 생성된 학생 객체들이 가비지 컬렉션에 의해 바로 메모리에서 해제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드를 실행하는 동안 이 객체들이 계속 참조되고 있다면, 당장 소멸되지는 않습니다. 소멸은 실제로 이 객체에 대한 참조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는 시점, 즉 모든 참조가 해제된 후 가비지 콜렉션이 실행되는 시점에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언리얼 엔진에서 객체의 생명 주기는 가능한 참조 그래프에 의해 결정된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심도 있는 설명이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기존의 질문 및 답변 자료를 참고하시면 더 좋습니다:
위 질문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언리얼 엔진의 메모리 관리 및 객체 소멸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예시와 설명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