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4
·
수정됨
0
o/s:윈도우10 pro 22h2 ASUS 노트북 사용자입니다
5년 되었습니다
cpu:Intel(R) Core(TM) i7-7500U CPU @ 2.70GHz 2.90 GHz
ram:16.0GB(15.9GB 사용 가능)
종류:64비트 운영 체제, x64 기반 프로세서
230GB_hdd c: 플러터,안드로이드 스튜디오,git,node 설치
230GB_hdd d:프로젝트 생성
저는 이렇게 쓰고 있는데 문제 소지가 있으면 변경 하려고 합니다
노트북이 오래 되어서 C:드라이브가 80% 되니 버벅거려서요
"꼭 프로잭트생성 드라이브를 C:드라이브로 해야합니까'
프로젝트생성을 D:할경우 문제가 많이 생기나요?
답변 2
0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vadain2000님.
질문해주신 내용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프로젝트 생성 시 D: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개발 환경에서는 프로젝트 파일을 사용하는 하드 드라이브의 경로에 큰 구애를 받지 않고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만 몇 가지 주의사항을 고려해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경로 설정: Flutter, Android Studio 등 환경 설정 시 SDK나 JDK 등의 프로그램 경로가 정확히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으면 경로를 찾지 못해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HDD보다 SSD가 더 빠른 읽기/쓰기를 제공하므로, 성능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로딩 및 빌드 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습니다.
환경 변수 설정: Flutter나 Android SDK 등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이들의 경로가 환경 변수에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URL은 유사한 질문과 답변들로, 설치 및 설정 과정에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세팅중 문제 떄문에 문의 남깁니다.
- android studio 세팅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