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7
0
안녕하세요.
스프링과 문제해결 - 예외처리, 반복에서 ExTranslatorV1Test.java
소스를 보면
repository.save호출시 MyDuplicateKeyException예외가 발생하면
random숫자를 더해서 복구를 합니다.
예외를 잘 다루줄 몰랐던 시절, 저는 save전에 findById를 통해 DB에 동일한 값이 있는지 확인하는
코드를 짜왔는데요.
위 두 방법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전자의 방식이 더 올바르다고 말할 수 있나요?
답변 1
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창신동 장첸님.
스프링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 작업 중 발생하는 예외 처리 방식에 대한 고민이신 것 같습니다. 키 중복 예외를 처리하는 방식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질문 주신 두 가지 방식의 장단점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전에 중복 확인(findById 사용):
예외 발생 후 처리(try-catch로 예외 처리):
최종적으로, 어떤 방법이 더 적합한지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 성능 요구, 데이터 일관성 요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전 조회보다는 예외 처리를 통해 트랜잭션을 유지하고 로직을 관리하는 방식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비슷한 주제를 다룬 질문과 답변 링크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save시 중복 pk 값 입력 검증?
2. 7:30 DuplicateKeyException 질문
3. Unique Index 데이터 저장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