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45
1
안녕하세요 맛비님. 최근 리눅스환경을 배우기 시작해서 강의를 통해 vivado를 설치하고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먼저 'vivado &'로 제대로 실행되는 것은 확인했는데, 강의에서 말씀해주셨듯이 일일이 실행해서 waveform을 확인하는 과정들이 번거롭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vi환경에서 코딩을 하기 위해서는 .v 파일이 필요한데, vivado를 실행해서 프로젝트를 만들고, 해당 경로에 생성된 .v 파일을 찾고, 빌드와 클린이 있는 파일로 이동시키고, vi환경에서 코딩을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요구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주어진 강의 자료가 아닌 제가 직접 설계한 프로젝트를 맛비님처럼 실행하고 확인해보고 싶은데,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srcs/sim_1/new 에 tb.v가 있고, srcs/sources_1/new 에 모듈.v 파일이 생성되어서 이걸 일일이 다 옮기고 빌드하고 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vi환경에서 코딩을 하는 것은 알고있는데, 어떤식으로 .v 파일을 만들고 실행하고 하는지 알 수 없었고, 해당 방법을 아무리 구글링해도 vivado를 설치하는 방법만 나와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2
0
안녕하세요 🙂
build 와 clean 은 스크립트에요.
editor 로 열어서 확인해보시면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 가능하실꺼에요.
다음 build 파일 예제이고요. 여기에 들어가는 파일 경로를 원하시는 경로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즐공하세요 🙂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policapple님. Verilog HDL을 사용하여 Vivado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코딩을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군요.
Vivado와 vi를 사용하여 코딩하는 것은 분명 처음에는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팁을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v 파일 생성 및 관리: Vivado를 사용할 때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v 파일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vi를 통해 직접 코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파일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야 합니다. Vivado가 생성하는 기본 디렉토리 구조를 따르지 않고, 별도의 디렉토리를 만들고 그 안에서 모든 작업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립트를 통한 자동화: 강의에서 제공된 스크립트(build 및 clean)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실행해 보세요. vi로 코딩한 후, build 스크립트를 통해 자동으로 컴파일하고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질문 주신 것처럼 프로젝트를 매번 생성하고 파일을 옮기는 과정이 번거로울 경우, 다음 링크의 답변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