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9
답변 2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oojinkimss님.
OCP(Open/Closed Principle)는 “소프트웨어 엔터티(클래스, 모듈, 함수 등)는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고, 수정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는 객체지향 설계 원칙입니다. 이 원칙은 실제 코드 구현에서 변경 없이 새로운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질문에서 언급하신대로 processPay
메서드를 각 결제 클래스(KakaoPay
, NaverPay
)에서 직접 구현함으로써 각 클래스가 자신만의 결제 처리 로직을 가질 수 있도록 하셨다고 한다면, 이는 OCP를 따르는 리팩토링이 될 수 있습니다. 각 결제 클래스는 Pay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면서 각각의 구체적인 행동을 정의하게 되어, 새로운 결제 방법이 추가될 때 기존의 결제 클래스들을 수정하지 않고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사한 주제를 다루는 답변이 기존에 있어, 관련된 질문과 답변 링크를 아래에 제공해드립니다:
이 링크에서는 서비스 로직을 최적화하는 방법과 OCP 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