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33
·
수정됨
0
안녕하세요 현재 6.4)스켈레톤 UI 적용하기 강의를 듣고나서 궁금한점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서버쪽 데이터요청이 오래 걸리는 경우 Suspense를 통해 Skeleton UI를 보여주고 이후 데이터가 적용 된 컴포넌트를 보여주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경험이 조금 오를 것 같긴한데, 만약 데이터 요청이 빠른 경우(0.5초만에 데이터처리가 이뤄진 경우)에는 오히려 UX 관점에서 불편하지 않을까 싶어서 이럴땐 어떻게 처리하는게 좋을 지 질문 남깁니다!
예시) 책 검색 -> 책 리스트의 skeleton UI 가 잠깐 보였다가(0.5초 등장) -> 책 리스트 나타남 (이와 같은 과정이 이뤄지면 오히려 사용자 경험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어 궁금합니다)
답변 1
1
안녕하세요 이정환입니다.
네 맞습니다. 모든 환경 모든 디바이스에서 아주 항상 빠른속도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면 굳이 스켈레톤 UI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환경이나 도서산간 지역에서 서비스에 접속하는 경우나 접속자가 급격히 몰려 서버에 부하가 발생한 경우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스켈레톤 UI가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단지 UX 적인 문제만 생각하시는 거라면 스켈레톤 UI를 실제 컨텐츠와 최대한 매우 흡사하게 만들어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